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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북항 복합 환승센터 조감도 :: 북항 재개발 C-1

부산 북항 복합 환승센터 조감도 :: 북항 재개발 C-1 (부산역과 부산국제여객터미널의 연결)

: 부산역과 국제여객터미널을 잇고 향후 가덕도공항의 도심공항터미널 역할도 기대되는 북항복합환승센터가 건립됩니다.




북항 복합 환승센터 사양

- 위치 : 북항 재개발 C-1 구역

- 규모(미정) : 지상25층

- 용도 : 복합환승센터(쇼핑몰, 오피스, 공공시설, 교통편의시설)

- 사업비 : 미정


쌍둥이 건물이 기본 설계의 모티브가 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아무리도 유라시아대륙의 시종착지 역할을 하게 될 상징성이 크므로 게이트 느낌을 주는 형태로 설계가 될 가능성이 높을 듯합니다.

상기 조감도는 대략적인 모티브로 보이며, 아직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관련 여러사항이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기본적인 컨셉으로는 2층은 부산역과 북항재개발 지역을 연결하는 보행데크(공사중)가 2층으로 바로 연결이되고 환승무빙워크가 국제여객터미널과 부산역과 복합환승센터를 이어주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봅니다. 1층으로는 차량진입이 유용하게 데크형태가 될 듯합니다.


관련 조감도 대부분이 이런 기본적인 컨셉을 유지하고 있어 복합환승센터의 특성 상 이용객의 동선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부디 확정 조감도가 부산항의 게이트웨이, 유라시아대륙시종착지로써 상징성을 갖는 형태로 확정되면 좋겠습니다.

특히 국제공모를 통해 세계적인 작품으로 선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더욱 크네요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향후 가덕도국제공항이 재추진될 경우, 서울에 위치한 상기의 한국도심공항터미널처럼 도심공항터미널도 함께 입주를 시켜 해양(선박), 내륙(철도), 하늘(공항)의 3단계복합환승 시스템이 갖추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만약 3단계 복합 환승 시스템이 갖추어진다면 해양과 대륙의 시종착지로써의 부산의 정체성을 보다 극명하게 보여줄 수 있으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편리성 및 입주 업체들의 높은 수익성도 담보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네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부산항 복합 환승센터를 기대하며 명품 복합 환승센터로써 시민과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부산에 대한 큰 인상을 남겨주는 시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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